리씽크

스티븐 풀. 쌤앤파커스. 2만2000원

영국의 저널리스트가 전하는 지성사. 이 책은 새로운 아이디어는 과거를 숙고하는 데서 나오는 산물이라고 말한다. 혁신은 오래된 아이디어에 의존한다는 것이 저자의 관점이다. 아이디어가 탄생한 역사를 되짚어 보며 혁신의 사례들을 소개한다.

나는 왜 잘하고 싶은데 잘하지 못할까?

헨드리 와이신저. J.P 폴루-프라이. 위너스북. 1만6000원

미국의 심리학자가 전하는 부담감 극복서. 저자는 부담감이 일의 성과 저하를 가져온다고 말한다. 그는 부담감에 어떻게 대처하고 극복해야 하는지를 22가지의 방법으로 알려준다. 이 책에는 부담감을 조절해 성공한 마이클 조던의 사례 등 흥미로운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인문학, 인간다움을 말하다

송용구. 평단. 1만4000원

인문학을 통해 인간의 본성을 살펴보는 책. 저자는 고려대학교 독어독문과 교수다. 이 책은 인문학자들이 바라본 인간다움을 전한다. 저자는 인간다움에서 필요한 것은 신뢰라고 말한다. 인간다움이 시대의 판단기준이 될 것이라는 게 그의 주장이다.

사람, 삶은 안다는 것

박명우. 이엘. 1만2000원

‘나’를 바라보지 못하는 현대인들에게 전하는 교양서. 저자는 남의 길을 좇지 말고 자신의 길을 걸어가라고 제안한다. 이 책은 인생을 멀리뛰기의 동작으로 비유한다. ‘나에 대한 탐험’이 삶의 ‘도움닫기’라고 말한다. 자신을 이해와 성찰을 통해서 관조하라는 것이 저자의 제안이다.

기적의 집중력

모리 겐지로. 비즈니스북스. 1만2800원

집중력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자기계발서. 저자는 일본 교육업체 대표다. 이 책은 16초 동안 집중하는 방법을 담았다. 쉽게 집중하지 못하는 현대인들에게 집중력에 필요한 자세와 심호흡을 소개한다. 작은 습관으로 집중력을 강화하자는 것이 저자의 제안이다.

라이트 형제

데이비드 메컬로. 승산. 2만원

비행기를 발명한 라이트 형제의 이야기. 저자는 퓰리처상을 2회 수상한 작가다. 이 책은 라이트 형제의 인생 이야기와 비행기 발명 과정을 담았다. 저자는 라이트 형제의 독서가 그들의 창의성에 도움을 주었다고 전해온다. 라이트 형제의 메모와 토론하는 방식도 소개한다.

비난의 역설

스티븐 파이먼. 아날로그. 1만4000원

비난의 순기능을 들여다본 책. 저자는 영국 바스 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다. 이 책은 현대사회 비난 문화의 문제점을 짚어 보고 비난의 올바른 사회적 역할을 살펴본다. 건강한 비난이 사회를 변화시킨다는 것이 저자의 주장이다. 비난 문화의 사례들도 소개한다.

도시, 문명의 꽃

앤드류 리즈. 다른세상. 1만2000원

도시와 문명의 탄생을 살펴보는 역사서. 저자는 미국의 도시역사학자다. 그는 도시의 역사가 인류발전사의 역사라고 말한다. 세계 대도시의 탄생 과정을 담은 이 책은 도시에서 일어난 혁명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도 다룬다.

동경커피

심재범. 디자인이음. 1만7000원

아시아나항공 선임사무소장이자 바리스타가 쓴 동경(도쿄) 커피 이야기. 저자는 직접 방문한 일본 도쿄의 다양한 카페를 소개한다. 이 책에는 도쿄의 카페와 커피에 담긴 흥미로운 이야기들도 담았다. 저자는 직접 맛본 도쿄 커피의 맛도 상세하게 서술했다.

성경으로 배우는 심리학

이나미. 이랑. 1만6000원

성경에 등장하는 인물의 심리를 분석한 심리학서. 저자는 서울대학교 정신과 전문의이자 분석심리학자다. 심리학에서 다루지 못하는 절대적 고통은 결국 종교로 극복해야 한다는 것이 저자의 생각이다. 성경에 나오는 인물의 심리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도 소개한다.

키워드

#출판 단신
김민섭 객원기자
저작권자 © 주간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