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

잭 캔필드·게이 헨드릭스. 리더스북. 1만6000원

“오래전 그날, 그 책을 집어 들지 않았다면 내 인생이 어떻게 풀렸을까.”

인생을 살면서 손에서 내려놓을 수 없는 책, 잊을 수 없는 책을 만나는 일은 무척 특별한 경험이다. 하지만 수많은 책 속에서 삶의 터닝포인트로 여길 만한 책을 만나기란 말처럼 쉽지 않다.

세계적으로 5억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시리즈의 저자 잭 캔필드와 심리학과 교수 게이 헨드릭스가 함께 엮은 이 책은 ‘인생을 바꾼 잊지 못할 책’이라는 하나의 주제로 각계각층의 인물 46명의 인생 책과 변화의 여정이 담겨 있다. 작가, 변호사, 사업가, 방송제작자부터 사지가 마비된 스포츠맨, 에이프런 큐레이터, 환경운동가, 동물행동학자, 홀로코스트 생존자 등 이 책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이력만큼이나 이들이 추천하는 책들도 다양하다.

각 분야에서 영향력이 있는 이들은 입을 모아 책 한 권의 위력에 대해 말한다. 회사를 매각해야 하는 절체절명의 순간에 어느 여성 환경운동가가 쓴 ‘나무 위의 여자’라는 책을 떠올리고 강력한 의지는 무엇이든 가능하게 한다는 것을 깨달은 사업가가 그런 예다.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집콕’하는 시간이 긴 요즘, 그동안 사두고 읽지 않은 책들을 하나 꺼내 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뜻밖에 ‘인생책’을 만날 수도 있으니 말이다.

SUPER 1인 변호사

안현주 외. 지혜와지식. 2만3000원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약 30명의 변호사들이 ‘슈퍼 1인 변호사 네트워크’란 이름 아래 뭉쳤다. 이 책은 이들이 함께 기획한 첫 프로젝트로, 변호사의 개업 노하우, 홍보 마케팅 비법 등 생생하고 구체적인 경험담이 가득 담겼다.

세계의 전쟁 유적지를 찾아서 1, 2, 3

신종태. 청미디어. 각권 1만8000원

저자가 세계 50여개국을 배낭여행한 이야기를 엮어낸 테마기행 시리즈. 군사학 전문가인 저자가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등 전 세계의 전쟁 유적지를 답사하며 직접 체험하고 겪은 경험과 군사학적 지식을 총망라했다.

앞으로 5년, 집을 사고팔 타이밍은 정해져 있다

삼토시. 위즈덤하우스. 1만5000원

이미 올라버린 부동산, 부동산 빅데이터 전문가로 정평이 난 저자는 그렇다고 포기하기엔 아직 너무 이르다고 말한다. 저자는 부동산에서 입지만큼 매수와 매도의 타이밍이 중요하다며 다음 ‘파도’를 기다리라고 말한다.

협상의 기술

허브 코헨. 김영사. 1만6800원

우리의 삶은 팔 할이 협상으로 이뤄졌기에, 협상 능력이 우리의 인생을 좌우한다고 할 수 있다. 살면서 마주하는 다양한 협상 상황을 어떻게 헤쳐나갈까? 실전 협상 전문가 허브 코헨이 쓴 ‘협상학의 고전’이 재출간됐다.

시장의 속성

레이 피스먼·티머시 설리번. 부키. 2만원

최근 수십 년 사이 경제는 혁명적 변화를 겪어 왔다. 대개는 이 모든 변화가 ‘기술’ 발전 덕분이라고 이야기한다. 그러나 저자들은 위대한 경제학자들의 창조적 ‘이론’이야말로 더 근본적인 요인이었다고 지적한다.

1일 1수, 대학에서 인생의 한 수를 배우다

신정근. 21세기북스. 1만7000원

동양의 필독도서로 꼽히지만 ‘대학’을 실제로 읽은 사람이 얼마나 될까. 저자는 ‘대학’을 읽는 가장 쉬운 방법으로 하루에 한 문장씩 꾸준히 읽어나갈 것을 권한다. 하루에 한 문장씩, 50일의 고전 읽기 습관으로 내 삶을 바꿔 보자.

키워드

#출판 단신
김경민 기자
저작권자 © 주간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