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6일 오후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허향진 제주지사 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아 발언하고 있다. photo 뉴시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6일 오후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허향진 제주지사 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아 발언하고 있다. photo 뉴시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강용석 무소속 후보와의 경기지사 후보 단일화에 대해 부정적 입장을 밝혔다. 이 대표는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여당 입장에서 대통령에게 선거개입 의혹을 제기하는 세력과의 단일화는 검토도 할 이유가 없다"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 대표는 또 "저는 어느 누구에게도 경기도지사 후보 단일화 관련 이야기를 들은 바가 없으며 단일화라는 용어 자체가 부적절하다"고도 했다.

이준석 대표는 지난해 이른바 ‘성상납’ 논란이 불거지면서 강용석 후보와는 불편한 관계다. 강 후보는 지난해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방송 ‘가로세로연구소’를 통해 이 대표가 성상납을 받았다고 주장했고 이 대표는 강 후보를 고소했다. 또 얼마 전에는 강 후보가 해당 영상을 내리는 조건으로 국민의힘 복당을 요구했다는 폭로가 나오기도 했다.

한편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 역시 강용석 후보와의 단일화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김 후보는 16일 밤 한 라디오 프로에서 강용석 후보의 단일화 주장에 대해 "단일화 부분은 선거를 처음 시작했을 때와 지금이랑 크게 다르지 않다"며 "당원과 국민 목소리를 들어야지 저의 유리함을 타진하기 위해 생각하고 있는 건 없다"라며 단일화 여부에 신경쓰지 않고 앞만 보고 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주간조선 온라인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주간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