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 or 필라테스, 뱃살 빼는 데 더 효과적인 것은?
누구나 좋아하는 운동 루틴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평소 건강 관리와 더불어 뱃살 감량을 위해 요가 또는 필라테스를 선택한다. 요가를 하든 필라테스를 하든, 두 운동 모두 그 자체로 생산적이다. 이들 신체 활동은 전반적인 건강 관리에 모두 유익하다. ]두 운동 모두 힘, 유연성 및 균형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체지방을 태우거나 뱃살을 빼는 데에는 몇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긴 하다.
필라테스와 요가의 주요 차이점 중 하나는 강도다. 요가는 일반적으로 심호흡과 마음 챙김에 초점을 두면서 더 오랜 시간 동안 자세를 유지한다. 요가는 근육의 톤과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과 같은 더 격렬한 운동에 비해 체지방을 태우는 데는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다.
필라테스는 각각의 움직임에 저항을 더하기 위해 리포머 기계나 저항 밴드와 같은 장비를 포함할 수 있다. 이것은 칼로리 소모를 증가시키고 여러분이 군살 없는 근육을 만들어내는데 도움을 준다. 필라테스는 중심 근육을 강화하는 것에 집중하는데, 이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세를 개선하고 뱃살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만약 감량과 체지방과 뱃살을 태우기 위해 운동을 선택한다면 필라테스가 승자이다. 그러나 두 가지 운동을 모두 체력 관리 방법에 통합하는 것이 체중 감량 목표를 달성하는데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유익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요가는 유연성 향상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반면 필라테스는 특정 근육군을 타깃으로 하고 전반적인 근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주간조선 온라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