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0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준석 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photo 공동취재사진
9월 30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준석 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photo 공동취재사진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9월 30일 ‘판교 대장동 게이트 특검법 수용 촉구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경기지사를 향해 “왕 놀이하는 이재명 지사의 가면을 확 찢고 나니 변학도가 보인다”며 “변학도가 왕이라도 된 양하는 이런 세상이 참 비정상적인 세상”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또 이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특검을 거부하는 사람들이야말로 바로 여기 쓰여 있는대로 첫 번째 의심 대상자이자 범인이 될 것”이라며 민주당과 이 지사 측에 특검법 수용을 압박했다.

앞선 9월 29일 이재명 지사는 이 대표를 향해 “이준석 대표는 봉고파직(부정을 저지른 관리를 파면 후 관고를 봉해 잠그는 조선시대 형벌), 김기현 원내대표는 남극에 있는 섬에 위리안치(중죄인을 외딴 곳에 귀양보내 가시 울타리를 두른 집에 가두는 형벌)시키도록 하겠다”고 비난했다.

이에 이 대표는 해당 내용을 다룬 기사를 페이스북에 공유하며 “대장동 설계자를 자처하더니 마음이 급해지셨나 보다”며 “저는 비례의 원칙으로만 대응하겠다. 이재명 지사의 추악한 가면을 확 찢어놓겠다”고 맞받아쳤다. “확 찢어놓겠다”는 표현은 이 지사의 ‘형수 욕설 논란’ 중 일부를 인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 대표는 30일 KBS라디오에 출연해서는 ‘화천대유 50억원 클럽 리스트’와 관련해 “그 안에 솔직히 말하면 박영수 특검 이름도 있었고 권순일 전 대법관 이름도 있었고, 이재명 지사와 친분이 있다고 하는 또 다른 인사의 이름도 있었다”면서 “거기에 곽상도 의원 이름도 있었던 것”이라고 했다. 추석 전 곽 의원 아들의 50억원 퇴직금 제보를 받고도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는 지적에는 “사설 정보지, 소위 말해 지라시라고 하는 형태로 들어온 것이기 때문에 상당한 사실관계 확인이 필요했다”고 답했다.

이 대표는 곽상도 의원에 대한 거취 문제에 대해서도 명확한 뜻을 밝혔다. 이 대표는 “당 대표로서 제명까지 갈 수 있다는 의지를 밝히는 것은 당연하다”며 “당내 의원 등을 설득하고 있다”고 했다. 곽 의원에 대한 제명을 추진하겠다는 의사를 재차 공언한 것이다.

※주간조선 온라인 기사입니다.

곽승한 기자
저작권자 © 주간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