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풍이 분다-한동훈, 그는 누구인가_  모담 편집부. 모담. 1만8000원

한동훈은 윤석열 정부의 법무부 장관이 된 이후 정치권의 ‘핫 피플’이 되었다. 1987 정치체제의 변화를 갈구하는 국민들에게 1970년대생인 한동훈 법무부 장관(1973년생)의 등장은 반가운 것이었다. 장관 취임사부터 시작하여 그의 입으로부터 나온 온갖 공식·비공식 언어들은 세간의 이목을 끌었고, ‘정치계의 아이돌’이라 불리기도 했다. 이제는 윤석열 대통령을 계승할 보수의 아이콘, 보수를 이끌어나갈 차기 지도자로까지 부각되고 있다. 한동훈이라는 인물에 접근해 보고, 한동훈을 탐구해 보는 것은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필요한 작업이 되었다. 책은 이 같은 한동훈 신드롬을 한동훈 폭풍, 이른바 ‘훈풍’이라고 하며 ‘대한민국에 훈풍이 불어온다’고 표현했다. 

이 책은 한동훈이 조국 수사를 진행하며 문재인 정권으로부터 핍박을 받고 세 번째로 좌천됐을 때인 지난 2021년 조선일보와 한 최초의 인터뷰부터 시작해, 최근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으로서 했던 수많은 언어들까지 분류, 분석하여 그의 생각과 철학을 정리한다. “한동훈, 그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적절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빨대사회_  모성준. 박영사. 1만8000원

한국에서 창궐하고 있는 조직적 사기범행을 다룬 책. 전세사기, 보이스피싱, 코인사기, 다단계 등 최근 대한민국에서는 다양한 사기가 일어나고 있다. 모성준 판사는 형사법 전문가로서 그 원인을 범죄조직들의 ‘빨대’로 규정하고 불편한 진실을 밝힌다.

 

정치는 왜 실패하는가_  벤 앤셀. 한국경제신문. 2만3000원

2024 슈퍼 선거의 해, 정치는 나의 삶을 바꿀 수 있을까? 민주주의와 평등의 역설, 정치적 양극화… 우리는 분열의 시대를 극복하기 위한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까? 더 나은 정치를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옥스퍼드대 교수의 정치학 수업.

 

웃긴 게 뭔지 아세요_  한재범. 창비. 1만1000원

2019년 창비신인시인상 최연소 수상자의 첫 시집. 등단 5년 만에 펴내는 이 시집에서 시인은 나의 존재의 의미와 자아의 실체를 탐색하는 깊은 사유를 펼쳐 보인다. 보기 드문 개성적 화법으로 끝없이 분열하는 ‘나’ 사이를 유영한다.

 

팔레스타인, 100년 분쟁의 원인_  정환빈. 인세50. 2만8000원

2023 우수출판콘텐츠 선정작. 3년의 현지 생활, 8년의 연구로 팔레스타인 역사서가 집필됐다. 국내에서 소개된 적 없는 1차 사료와 외국 학자들의 학술서적 및 논문 500여편, 현지 인터뷰 등을 통해 팔레스타인 분쟁의 역사와 해답을 내놓는다.

 

마지막 몰입_  짐 퀵. 비즈니스북스. 1만8000원

세계 최고 브레인 코치 짐 퀵의 한계를 뛰어넘고 원하는 것을 얻는 인생 성공 전략. 내 안의 잠재력을 200% 끌어올리는 마인드셋을 통해 나를 넘어서는 힘을 소개한다. 아마존 45주 연속 1위의 베스트셀러가 개정증보판으로 돌아왔다.

 

 

모든 논쟁에서 승리하는 법_  메흐디 하산. 시공사. 1만9800원

설득과 타협이 통하지 않는 싸움의 시대, ‘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법’이 아닌 ‘적을 박살내는 대화법’을 소개한다! 트럼프와 슬라보예 지젝을 입 다물게 한 미국 최고 독설가가 무조건 이기는 논쟁의 기술을 담았다.

저작권자 © 주간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