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의 공식적 종식이 선언됐지만, 코로나19 감염의 위험은 여전히 일상에 도사리고 있다. 이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손을 깨끗이 씻는 기본적 예방 수칙 외에 스스로의 체내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다.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아연이 풍부한 음식으로 만든 건강한 식사가 중요한 시기다. 아연은 건강한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손상된 조직을 치유하고, 세포를 성장시키고, 단백질을 구축하는 등 많은 중요한 대사 기능에 관여하는 필수 미네랄로 알려졌다.
부작용 없이 아연을 매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므로 보충제를 피하고 식사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다음의 아연이 풍부한 식품을 확인해보자.
1) 굴
게, 랍스터, 정어리, 기타 생선이나 조개류는 아연의 좋은 공급원이 될 수 있지만 굴을 능가하는 것은 없다. 굴 6개로 구성된 한 접시에는 33밀리그램의 아연이 들어 있다. 이는 남성의 경우 11밀리그램, 여성의 경우 8밀리그램인 하루 아연 섭취량을 훨씬 뛰어넘는 수치입니다.
2) 쇠고기
소고기는 상당한 양의 아연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100g의 손질된 로스트 비프는 3.7mg의 아연과 27.7g의 포만감을 주는 근육 생성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비교를 위해 같은 양의 로스트 돼지 안심을 1회 제공하면 거의 같은 양의 단백질과 2.41mg의 아연을 섭취할 수 있다.
3) 달걀
큰 달걀 두 개에는 약 2.5밀리그램의 아연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하는 오믈렛 한 개를 먹을 수 있다. 흥미롭게도 연구에 따르면 유기농 달걀의 아연은 비유기물 달걀보다 훨씬 더 높을 수 있다고 한다.
4) 닭 가슴살
붉은 고기와 돼지고기를 멀리한다면 닭고기는 좋은 선택이며, 특히 통곡물, 콩 또는 기타 아연 공급원과 식사를 병행하는 경우 더욱 그렇다. 약 86g의 껍질 없는 닭 가슴살에는 약 0.86밀리그램의 아연이 함유되어 있다.
5) 콩과 식물
콩, 렌틸콩 및 기타 콩류에는 상당한 양의 아연이 함유되어 있다. 다만 콩, 견과류, 통곡물의 아연은 이러한 식품에서 발견되는 식물성 물질로 인해 육류 및 조개류와 같은 다른 식품만큼 생체 이용률이 높지 않다.
※주간조선 온라인 기사입니다.
